반응형

이직확인서는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인데요!

많은 분들이 이직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거 같더라구요!

오늘은 이직확인서 발급바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이직확인서란?

이직은 직장을 옮긴다는 의미와 직장을 그만둔다는 의미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이직환인서는 직장을 그만둘 때 작성하는 서류이며 작성할때 핵심적인 사항은 퇴사당시 회사상황과 퇴사경위 및 사유를 기재하는 것입니다.

 

이직확인서 발급요청 하기

 

 

이직확인서 발급방법

많은 분들이 근로자 본인이 이직확인서를 발급하는 것이라고 잘못알고 계시더라구요!

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사업주에게 이직확인서를 요청해 사업주가 발급해주는 것 입니다.

 

이직확인서 발급요청 바로가기

 

이직확인서 발급거부

회사에서 이직확인서 발급을 안해준다면 과태료가 있기 때문에 사업주라면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을 받고 요청받은날로부터 10일이내에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야 합니다.

✅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 서식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가능

 

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

이직확인서 발급요청 후 처리여부 확인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!

✅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제출한지 10일이 경과했음에도 이직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고용센터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.

 

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하기

 

 

더 같이보면 좋은내용

+ Recent posts